• 2017. 12. 27.

    by. 잇슈남

     

    여러분 혹시 드라마 '꼭지' 기억하시는 분 계십니까? 드라마 꼭지는 2000년 3월부터 9월까지 방영되었던 드라마로 원빈, 이요원 주연의 3형제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입니다. 제 기억으로는 제일 큰형인 조민기와 둘째 이종원 그리고 막내 원빈 이렇게 3형제의 이야기 인데, 꼭지 역으로 나오는 배우 김희정 양이 스토리를 풀어가는데 중요한 주인공 역할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솔직히 너무 오래되어 내용은 기억나지 않지만, 지지난해 '후아유학교 2015' 라는 드라마에서 꼭지 아역 배우 김희정 양을 볼 수 있어서 너무 새로워 혹시 아시는 분이 있을까 하고 이렇게 포스팅을 남겨봅니다.

     


     

     

     

    배우 김희정씨가 꼭지에 출연했을 당시 모습이고 아래는 매직키드 마수리에 출연했을 당시 모습입니다. 당시 까무잡잡한 피부에 어린 나이에도 연기력이 좋았던 아역 배우로 기억했고 제가 좋아하는 드라마였던 장길산에서 장길산 어린 시절 누이 역할로도 나왔던 기억이 납니다.

     


     

     

     

    저렇게 어렸던 소녀가 지금은 숙녀가 되었습니다. 배우 김희정씨는 현재 26세로 1992년 생입니다. YG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그동안 작품 활동을 보니 고등학생 때 학업을 위해서인지 잠시 활동을 하지 않았을 뿐 아역때부터 꾸준히 연기 활동을 이어오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출연 작품들을 보면 그 유명한 '대추나무 사랑걸렸네'를 시작으로 위에서 언급한 '꼭지' 그리고 '여인천하', '호텔리어', '피아노', '매직키드 마수리', '장길산', '진짜 진짜 좋아해', '왕과 나', '착한여자 백일홍', '드라마 스페셜 연작시리즈 -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시간',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일', 'SUPER BIKE', '왕의 얼굴', '화정(華政)', '후아유학교 2015', '내친구와 식샤를 합시다', '맛있는 연애', '영주', '비정규직 아이돌' 등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아역부터 성인까지 고등학생 때를 제외하고는 꾸준히 브라운관에 모습을 비추었는데, 제가 드라마를 많이 보지 않아서 그런지 후아유학교 2015에서 굉장히 "낯이 익다" 라는 생각으로 찾아보니 어렸을 때 보았던 바로 그 꼭지 였습니다.



     


     

     

     

     

    이 외에도 '인정사정 볼 것 없다', '거미숲', '귀여워', '멋진 하루', '나는 공무원이다', '세상의 끝', '사브라', '한강블루스' 등의 영화에도 출연했으며 특이한 이력은 타타클랜의 '젓가락' 뮤직비디오에 출연하고 심지어 피처링까지 했다는 사실입니다.

     

    10년 전이니 아마 중학생 때 였을 것 같은데, 굉장히 끼가 있어 보이는 모습이며 타타클랜의 젓가락도 다시 들어보니 굉장히 신나네요 아래 타타클랜 젓가락 뮤직비디오 영상도 첨부 해 놓겠습니다.

     

     

     

    이 영상에 나오는 노란색 모자를 쓴 사람이 바로 배우 김희정 입니다. 노래도 굉장히 잘하고 춤실력도 상당하고 팔방미인 인 것 같습니다.


     

     

    이 사진은 최근 비정규직 아이돌에 출연한 김희정씨의 근황 사진입니다. 화장을 진하게 해서인지 이렇게 보니 예전 모습이 조금은 가려진 것 같기도 합니다. 워낙 끼가 많은 배우이기 때문에 가상의 기획사를 배경으로 혼성 아이돌 그룹의 데뷔 과정을 그린 드라마에도 출연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도 나이를 먹기는 먹었나 봅니다. 이렇게 낯이 익은 배우가 생각해보니 어렸을 때 보았던 아역 배우들이 꽤나 많습니다. 집으로에 나왔던 유승호씨나 아이스크림소녀 배우 정다빈 양을 볼 때도 내가 나이를 먹었구나 생각이 듭니다. 드라마 꼭지 아역이었던 배우 김희정양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