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8. 30.

    by. 잇슈남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이

    한일전

    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어제 우리나라는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과 준결승전에서 이승우 선수의 두 골과 황의조 선수의 한 골로 3대1 승리를 따내며 결승에 선착했습니다.

     

     

    방금전 종료된 맞은편 일본과 UAE의 준결승 제2경기에서는 일본이 우에다 아야세의 결승골로 승리를 거두어 우리와 9월 1일 저녁 8시 30분 대망의 아시안게임 결승전이 한일전으로 치뤄지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한일전이 성사되었는데, 현재 일본의 아시안게임 멤버 구성상 우리나라에 비해 전력이 열세라고 평가되기 때문에 우리나라의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이 눈앞에 있다고 보아도 좋습니다.

     

    물론, 방심은 금물이지만 금메달을 따게 된다면 손흥민 군대짤은 더이상 볼 수 없을 전망입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 선수들은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면 군면제 혜택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해외에서 몸값을 높이고 있는 손흥민 선수는 물론, 일본 J리그에서 활약하고 이번 대회 최고의 활약을 펼치고 있는 황의조 선수와 이승우선수까지 모두 군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동안 온라인에서는

    손흥민 군대짤

    이 인기 아닌 인기를 끌었습니다. 심지어 어제 베트남과의 경기를 앞두고서는, 베트남 축구팬이 태양의후예 사진에 손흥민 선수의 얼굴을 합성해 손흥민 선수를 조롱하기도 했지만 금메달을 획득하게 되면 이제는 이러한 군대짤과도 안녕입니다.

     

     

    손흥민 선수는 아마 병역 문제로 인해 스트레스가 굉장히 심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본인 스스로도 그렇겠지만, 세계적인 선수가 상주 상무 소속으로 뛰며 2년간 재능을 썩힌다는 것은 팬들조차 납득하기 힘들어 군에 대신 가겠다는 위트 있는 반응도 많았습니다.



     

     

    물론, 이렇게 손흥민 선수를 응원하는 글만 있는 것은 아니었습니다. 이렇게 손흥민 선수의 얼굴을 합성하여 이른바 손흥민 군대짤을 만들어내기도 한 네티즌들이지만 개인적으로는 손흥민 선수가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반드시 금메달을 따 이러한 군대짤은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 외에도 다른 손흥민 군대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손흥민 선수의 팬이기 때문에 다른 짤들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현재 A대표팀 기준으로는 일본이 침체된 우리나라 축구에 비해 클래스가 더 높다고 봅니다.

     

    일본은 꽤 오래전부터 월드컵 우승을 목표로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은 3부리그까지 리그가 활성화되어 있고, 우리나라에서 K리그의 인기와는 비할바 못되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아시안게임 일본 대표팀 명단을 보면 와일드카드를 사용하지 않아 U-21 선수로 구성되어, 크게 주의해야 할 선수는 사우디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한 이와사키 유토 정도를 조심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일본 모리야스 감독은 "이번 대회는 2020년 도쿄올림픽을 겨냥한 좋은 시뮬레이션이 될 것이다. 한 경기라도 더 치르기 위하여 4강 이상의 성적을 따내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힌 만큼 이번 아시안게임 보다는 2020년 도쿄올림픽에 초점을 맞추면서 현재 어린 선수들에게 경험을 주는 선수 발탁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에게는 가위바위보도 지면 안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을 꺾고 아시안게임 축구 금메달을 획득하여 출전한 선수들 모두 군면제 혜택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