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8. 14.

    by. 잇슈남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팔렘방에서 제 18회 아시안게임이 개최됩니다. 이미 손흥민 선수와 이승우 선수 등의 군면제 등의 이슈로 인해 더 주목받고 있고, 개인적으로는 농구 대표팀 및 3 on 3 농구 대표팀이 금메달을 목에 걸어 출전 선수들이 군면제 혜택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이번 인도네시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눈에 띄는 것은 바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채택되었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는 국내보다 해외에서 더 인기가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적인 선수 페이커(이상혁)가 있는데,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을 따면 군면제가 가능한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이번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는 리그오브레전드를 포함하여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2, PES2018(위닝일레븐), 펜타스톰(아레나 오브발러), 클레시로얄 등 총 6개의 게임이 시범경기 형식으로 열리게 됩니다.

     

    이 중, 우리나라는 리그오브레전드에 여섯명이 출전하는데, 기인(김기인), 피넛(한왕호), 스코어(고동빈), 페이커(이상혁), 룰러(박재혁), 코어장전(조용인) 선수가 출전하게 됩니다.

     

    이 중, 페이커 이상혁 선수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선수로, 국제 대회 성적이 독보적입니다.

     

    그는 2013년 올림푸스 LOL 챔피언스 스피링 3위를 시작으로 2015년과 2016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e스포츠 올해의 대상으로 선정되는 등 최고의 자리에 선 선수입니다.



    다만 그는 1996년 5월 생으로 만 22세, 즉 평범한 남성이었다면 군입대를 할 시기입니다. 당연히 군 문제는 대한민국 사람으로 해결해야 하는 문제가 맞지만, 페이커는 축구로 치자면 손흥민과 같은 급의 세계적인 선수이기 때문에 페이커 선수의 군대 입대에 대한 관심이 지대한 상황입니다.

     

    페이커의 연봉은 30억원 이상으로 알려져있으며, 롤을 하지 않는 사람도 '페이커' 라는 말은 들어보았을 정도이고, 우리나라보다 해외에서 인기가 더 높다고 합니다.

     

    아시안게임이나 올림픽과 같은 국제 대회에서 금메달을 따게 되면 선수들에게는 군면제 혜택을 주게끔되어 있는데, 아쉽게도 이번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리그오브레전드는 시범경기 형식이기 때문에 실제로 페이커가 금메달을 딴다고 하더라도 군면제 혜택은 받지 못합니다.

     

    2022년 항저우 아시안게임 부터는 리그오브레전드가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금메달 달성 시 군면제를 받을 수 있고, 이후 2024년 파리올림픽에서 시범종목 채택이 될 수 있어 앞으로 이러한 대회에서 금메달을 딸 경우 군면제를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남아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LOL 시범경기 일정은 8월 27일 월요일 오전 11시부터 한국 경기가 예정되어 있고, 8월 28일 화요일 낮 12시부터 우리나라 경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8월 29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가 펼쳐지기 때문에 경기 일정 확인하시고 많은 응원 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