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4. 29.

    by. 잇슈남

    무한도전이 종영한지도 거의 한달이 다 되었습니다. 무한도전은 2006년 5월 6일 '무모한 도전'으로 첫방송을 시작한 이후 2018년 3월 31일 종영했고, 이후로는 김태호PD가 뒷 이야기를 풀어내면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무한도전 후속

    으로는

    뜻밖의 Q

    라는 프로그램을 하는데, 이수근과 은지원의 조합이라는 1박2일 멤버 간의 만남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수근과 은지원 뿐만이 아니라 메인 MC인 전현무는 이수근과 투엠씨 체제로 무한도전의 뒤를 이을 예정인데, 뜻밖의 Q는 최근 첫 녹화를 순조롭게 마쳤고 분위기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원래 어제 뜻밖의 Q 첫방송이 방영되었어야 했지만 MBC에서 '특집 MBC 뉴스데스크'가 오후 6시 45분부터 확대 편성 되면서 뜻밖의Q 첫방송이 한 주 미뤄지게 되었습니다.

     

    뜻밖의 Q는 제목 그대로 뜻 밖의 상황 속에서 펼쳐지는 신개념 대국민 출제 퀴즈쇼로 시청자가 문제를 내면 연예인들로 구성된 'Q플레이어' 군단이 맞히는 쌍방향 소통 프로그램으로 소통을 중시하는 최근 사회 분위기 상 만들어진 프로젝트라고 보아도 될 것 같습니다.

     

    뜻밖의 Q는 무한도전 후속으로 이에 대한 압박감이 상당할겁니다. 무한도전은 10년 넘는 대한민국 대표 예능이었고, 많은 해외 스타들도 대한민국 방문 시, 무한도전은 꼭 거쳐가야 할 프로그램일 만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예능프로그램이었습니다.



     

    무한도전 폐지 반대 운동까지 온라인에서 일어날 정도로 폐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아쉬움이 상당했는데, '무한도전 후속' 이라는 타이틀 만으로도 굉장한 압박을 받을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무한도전 후속인 뜻밖의 Q 출연진은 굉장히 화려합니다. 요즘 주가가 좋은 전현무와 이수근의 메인 MC를 비롯하여 노사연과 설운도와 같은 트로트계의 선배들이 등장하고, 1세대 아이돌 중심인 강타와 1박2일에서 이수근과 케미를 뽐낸 은지원 거기에 유세윤, 소녀시대 써니 위너의 송민호, 비투비의 서은광, 마마무의 솔라와 트와이스의 다현, 구구단의 김세정 까지 참여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이들 모두가 고정은 아닐 것 같은 생각이 드는데, 정확한 것은 5월 5일 토요일 첫방송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첫방송 시청률은 아마 높을 것 같습니다. 무한도전이 끝나고 어떤 후속 프로그램이 뒤를 잇는지 궁금하기 때문이죠. 어제 공개한 1회 예고편에서는 '세대차이 붕괴 프로그램', '대국민 출제위원의 상식파괴 퀴즈 퍼레이드', '귀 호강 음악퀴즈 선물', '개성 넘치는 출제위원' 등의 수식어가 붙었는데, 5월 5일 첫방송 아마도 굉장히 기대가 많을 것 같습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법인데, 워낙 쟁쟁했던 무한도전 후속으로 나오는 프로그램이라 걱정이 되긴 합니다. 프로그램 흥행 여부에 따라 무한도전 시즌제로 인해 무한도전 시즌2가 나올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면서 저도 5월 5일 뜻밖의Q 첫방송 꼭 본방사수 하고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꼭 재밌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