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 11. 22.

    by. 잇슈남

     

    이번 포스팅에서는 플래시게임계의 대장 추억의 플래시게임 개트리스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포트리스 라는 게임을 아실겁니다. 우리나라 게임의 한 획을 그은 게임으로 현재까지도 포트리스2 RED를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전성기때 만큼은 못하지만 관련된 게임들도 여럿 나오고 이렇게 개트리스와 같은 플래시 게임도 여럿 나왔었던 게임입니다. 개트리스 게임 플레이 방법은 아래에 자세히 적어 놓았습니다.

     

    개트리스는 포트리스의 개와 고양이 플래쉬 버전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습니다. 아마도 추억의 플래시게임으로 이 개트리스를 추억하고 계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 이렇게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우선 개트리스는 모바일에서는 아쉽지만 현재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PC버전에서 들어오셨다면 스타트 버튼을 누르시고 렛츠 플레이 버튼을 누르셔서 혼자 즐길건지, 친구와 함께 즐길건지 선택 후 캐릭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캐릭터의 차이는 크게 없고 위의 아이템에 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X2라고 되어 있는 것은 더블탄 발사이며 양모양은 더 큰 뼈다귀를 던지는 아이템이며, 해골모양 아이템은 생선 뼈다귀를 던지는 아이템입니다. 반창고는 설명 필요 없이 체력 회복 아이템입니다.

     



    개트리스 예전에 학교에서 친구들과 자주 했었는데, 아마 요즘 아이들은 모르는 플래시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개트리스는 바람 방향도 시시각각 변하기 때문에 바람 방향에 유의해서 플레이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포트리스라는 게임을 좋아하던 세대였기 때문에 개트리스도 추억에 잠겨 한두판 정도는 즐겨보며 추억을 되짚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포트리스를 할 당시 초등학생과 중학생 쯤이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당시 친구가 금왕관일 정도로 알아주는 고수였는데, 그 친구를 따라 같이 하다보니 밸리 맵의 탱크 바람과 각도를 전부 외울 만큼 친구와 꽤 오랫 동안 플레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포트리스 블루를 즐겼던 추억이 있으신 분들은 포트리스는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추억 삼아 예전의 플래시게임 대장 개트리스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