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 4. 16.

    by. 잇슈남

    안녕하세요 이슈 소개해주는 남자 이슈남입니다. 네이버 댓글 조작은 인터넷 문화에서 늘 화두였습니다.

     

    국내 포털 비중에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하는 네이버는 어느 순간부터 댓글이 한 쪽으로 많이 치우쳐 있다는 느낌을 받게 할 만큼 편파적입니다.

     

    네이버 댓글 조작

    특히 정치권 뉴스에서의 댓글은 보수쪽인 댓글이 거의 베스트댓글을 차지해, 일간에서는 네이버 + 일베를 합성해 '네일베'라는 조롱 아닌 조롱도 이어집니다.

     

    물론, 다음 포털도 한 쪽으로 치우쳐있는 것은 맞지만, 네이버는 국내 여론과는 이상하리만큼 댓글이 편향적입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 개표

     

    어제 우리나라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있었습니다. 현재 이시간까지 개표방송이 진행되는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과반 이상을 차지했고, 당초 언론의 예상을 뛰어 넘어 미래통합당에 압승을 거두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만큼 기존 정치에 질렸다는 민심이 표심으로 나타난건데, 여전히 네이버 총선 개표의 뉴스 댓글은 민주당에 대한 부정적인 댓글이 베스트 댓글로 따라가고 있습니다.

     

    네이버 댓글

     

    네이버 포털에 달린 현재 개표상황에 대한 뉴스 댓글입니다. '이나라가 암흑으로 들어가겠군. 시원하게 망하겠어. 수고해.' 등을 비롯해 '서울 경기도에 얼마나 많은 대깨문들이 사는건가 경상도가 없었다면 진작에 이 나라는 공산주의가 되었을 것이다' 라는 악플 일색입니다.

     

    물론, 미래통합당을 지지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투표 결과로 보아도 시민들의 여론은 현재의 여당을 지지하는 쪽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네이버 댓글은 조작이 아니고서야 비이성적으로 보이는 댓글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특히 민주당이 정권을 잡으면 공산화 된다느니, 빨갱이 논리를 펼치는 아직까지도 구시대적 정치 프레임에 갇혀 정부를 비난하는 댓글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실 선거 전까지만 해도 네이버에는 현재 정권을 비판하는 댓글이 유독 많길래, 저도 한 때 "지금 정부가 엄청난 잘못을 하고 있나?" 라고 생각하게 만들 때도 있습니다.

     

    네이버 댓글 조작이 아니고서야 현재 투표로도 나타나고 있는 이 민심이 네이버 댓글에서는 전혀 반대 상황이 나타나고 있는 것이 참으로 궁금합니다.